NOVEL

모태 솔로에게 필요한 조건

Webster94 2022. 1. 16. 22:14

장소는 대학원 연구실, 한 남자는 폰을 제쳐두고 연구에 매진한다. 늦은 시간에 퇴근을 하고 폰을 확인하고 소개팅녀의 장문의 문자를 확인한다. 이번 소개팅도 역시 잘 안됐다며 우울해하는 남자는 친구에게 전화를 건다.

소개팅녀가 장문의 문자를 보냈다고 하니 친구는 질책을 한다. 친구는 연락도 제대로 안할거면서 소개는 왜 받냐고 꾸짖는다. 너무 외롭다며 한탄하는 남자, 마지막으로 친구에게 소개팅을 부탁하지만 역시 거절 당한다.

 

연구에 매진 하는 남자, 회사와 갈등을 빚어 화가 치밀어 오른다. 공부 할 것은 많고, 일도 많고, 취업준비도 해야한다.

가장 힘든 시기를 겪는 남자, 한숨을 쉬며 밥을 먹기 위해 편의점에 간다. 김밥과 라면을 사고, 복귀한다. 엘리베이터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너무 처량하다. 공원에 도착하고 밥을 먹으려는 순간, 뭔가 허전함을 느낀다. 편의점에서 지갑을 두고 왔다. 지갑을 찾으러 먹던 것을 제쳐두고 빨리 편의점에 간다.  

 

##  편의점 앞에서 지갑을 발견한 한 여자, 경찰에 신고를 할까 고민을 한다. 편의점 알바생에게 지갑을 맡기고 나가려는 순간, 어느 한 남자가 뛰어오는 것을 본다. 민증의 얼굴과 비슷한 남자가 주인일 것이라 확신하고 먼저 말을 건다. 혹시 지갑을 찾고 있으신가요? 여기에서 제가 주웠어요. 편의점 알바생에게 맡겼으니 찾아가시면 될거에요 말하며 친절을 베푼다. 감동을 먹은 남자, 사례를 하겠다고 하지만, 여자는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며 웃으며 거절한다.

여자는 따뜻하게 인사를 하고 남자와 인사한다. 

 

인생의 위기에서 여자에게 감동을 먹은 남자, 행복하게 웃는다. 여자에게 관심이 생긴 남자, 알아보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이름도 모르기에 찾아낼 방법이 없다. 며칠 뒤, 출근을 하는 도중 길 건너편에서 그녀를 발견한다. 너무 아름다운 그녀이기에 예상한 대로 남자친구가 있는 것을 보고, 실망한다.

포기하려하는 순간, 처리는 목적이 연애가 아님을 자각한다. 그녀에게 모르는 사람 이상의 가치가 아닌 남자는 여자에게 도움을 줄 방법을 찾지만, 방법이 없다. 오히려 행동을 할 수록 선을 넘는 것 같다.  그녀에게 현실적으로 해줄 수 있는 것이 없자, 남자는 때를 기다리기로 결정한다.

 

연구에 매진하는 남자, 서서히 그녀에 대한 기억이 희미해짐을 느낀다. 며칠 뒤, 길거리에서 그녀와 비슷한 실루엣을 보고 놀라지만, 그녀가 아니란 사실에 점점 익숙해진다. 연구에 매진하고 퇴근하는 날, 남자 친구와 데이트 하고 있는 여자와 마주친다.  얼떨떨한 남자, 뭔가 결심한다. 

 남자는 조심스레 말을 건다. 저기요 커플분! 갑자기 말을 걸어서 죄송합니다. 저는 예전에 여자분께서 주워주신 지갑의 주인인데요. 그 때 감사하단 말씀을 드리지도 못한것이 계속 신경이 쓰였는데, 오늘에서야 감사하단 말씀을 드릴 기회가 왔네요. 지갑을 찾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기억은 못하시겠지만, 그 때, 저에게  여자분께서 베푼 선행이 저의 인생에 한줄기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선행을 베풀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두 분 행복하시길 바래요!

 

감동을 먹은 여자, 행복해한다.

일상으로 돌아 온 남자, 남겨진 것은 수많은 종이와 처리할 업무이다. 하지만, 헤쳐나갈 힘이 생긴 남자는 연구를 시작한다. 늦은 시간까지 연구를 다 마무리하고 친구에게 전화를 한다. 그 여자에 대한 스토리를 다 풀고, 친구는 여소를 제의하며 남자는 승낙한다.

 

-끝-